스트리밍 OTT 서비스란?

스트리밍 또는 OTT (Over-The-Top) 컨텐츠는 인터넷을 통한 비디오 미디어의 라이브 또는 주문형 전달 컨텐츠입니다. 재생이 시작되기 전에 시청자가 파일을 컴퓨터나 장치로 완전히 전송해야하는 다운로드와 달리 스트리밍을 사용하면 미디어의 전송과 재생을 동시에 수행 할 수 있습니다.

스트리밍 프로세스가 시작되면 미디어 데이터가 수신되고 버퍼라고 불리는 임시 메모리에 재생을 위한 데이터가 저장됩니다. 메모리 버퍼가 채워지면 스트리밍의 재생이 시작됩니다. 미디어 데이터가 재생될 때, 스트림의 지속적인 전송을 위해 이미 재생된 버퍼 내의 데이터는 자동으로 폐기됩니다. 결과적으로 버퍼는 시간 지연으로 작용하여 일시적인 연결 중단시 스트림의 지속적인 재생을 보장합니다.

스트리밍 미디어의 이점

  • 즉시 재생스트림 재생이 시작된 후 거의 즉시 미디어 재생이 시작되므로 대기 시간이 크게 줄어 듭니다. 현재 스트리밍 미디어 서버는 시청자가 전체 파일을 다운로드하지 않고도 주문형 스트림의 모든 순간으로 이동할 수 있게합니다.
  • 라이브 전송즉각적인 재생을 통해 스포츠, 콘서트, 종교 서비스, 프리젠 테이션, 공연 등과 같은 이벤트를 실시간으로 전송할 수 있습니다. 인코딩, 전송 및 버퍼링 프로세스에는 약간의 공칭 지연이 있지만 재생은 즉각적으로 시청자에게 나타납니다.
  • 시청 권한미디어 데이터가 재생 장치에 완전히 다운로드되고 저장되지 않기 때문에 복사 및 해적 행위가 더 어려워집니다. 스트림의 게시자는 언제 미디어 콘텐츠를 사용할 수 있는지 완벽하게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저장소 요구 사항스트리밍 미디어 파일의 작은 부분만 한 번에 저장 되기 때문에 필요한 실제 메모리 양이 크게 줄어 듭니다. 스마트 폰이나 제한된 메모리가 있는 태블릿과 같은 휴대 기기에 이상적입니다.
  • 적응형 품질미디어 서버와 재생 장치 간의 연결 속도에 따라 부드럽게 재생되도록 미디어 스트림의 품질을 높이거나 낮출 수 있습니다. 연결 속도가 느려지더라도 콘텐츠에 액세스 할 수 있습니다. 연결 속도가 가변적이면 그 품질은 동적으로 적응할 수 있습니다.
  • 주문형 비디오 (VOD)스트리밍 파일과 함께 미디어 서버 및 CDN 구성에 따라 주문형 또는 오프라인 용 비디오 파일 다운로드를 제공 할 수도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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