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티비원더(Stevie Wonder) - Lately / Isn't she lovely / You are my sunshine of my life 노래 가사/번역/Live영상

썸네일_스티비원더

오늘은 스티비원더(Stevie Wonder)의 명곡 3곡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미국의 싱어송라이터이자 프로듀서인 그는 타고난 소울을 가진 음악 천재라는 평가에 부정하는 사람은 없을 것입니다.

항상 선글라스를 쓰고있는 그의 눈은 사실 세상을 보지 못합니다.

유아기 때 인큐베이터의 산소 과다 공급으로 망막이 손상되어 장님이 되었다고 합니다.

하지만 신은 그에게 눈을 앗아 가셨지만 그에게 천부적인 음악재능을 주셨죠.

총 25번의 그래미상을 수상한 전설적인 존재입니다.

 

My Cherie Amour Live 콘서트곡 Lately를 감상해 보겠습니다.

Stevie wonder - Lately

노래 가사/번역

 

Lately I have had this strangest feeling with no vivid reasons here to find
최근에, 눈에 띠는 이유는 없지만, 나는 정말 이상한 느낌이 들어요.

yet the thought of losing you's been hanging round my mind
당신을 잃어 버릴 것만 같은 그런 생각이 자꾸만 내 맘 속에서 맴돌고 있어요.

far more frequently you're wearing perfume
with you say, no special place to go
당신이 말하길,
아무데도 갈데가 없다면서 옛날보다 훨씬 더 자주 향수를 뿌리네요.

but when I ask will you be coming back soon
you don't know, never know
하지만, 내가 곧 집에 올꺼냐 물으면,
당신은 모른다고만 하네요. 진짜 모른다고..

well, i'm a man of many wishes i hope my premonition misses
네.. 내가 많은 걸 바라는 남자지만 나의 예감이 틀린거였으면 좋겠어요.

but what I really feel, my eyes won't let me hide
하지만 내가 느끼는 것을 .. 나의 눈이 숨기지 못할거에요...

cause they always start to cry
cause it's time could mean goodbye
왜냐면 내 눈들이 울기 시작할거니까요..
왜냐면 지금이 이별을 해야 할때 일지도 모르니까요.

 

(2절)

 

lately I've been staring in the mirror very slowly picking me apart
최근에, 난 거울을 바라보면서 날 천천히 뜯어보곤 해요.

trying to tell myself I have no reason with your heart
내 자신에게 당신의 맘을 의심할만한 이유가 없다고 말하면서...

just the other night while you were sleeping
i vaguely heard you whisper someone's name
지난밤에 당신이 잠든 사이에
당신이 다른 사람의 이름을 속삭이는걸 스치듯이 들었어요..

but when I ask you of the thoughts you're keeping
you just say nothing's changed
하지만, 내가 당신이 갖고 있는 생각에 대해 물어보면..
당신은 그저 아무것도 변한건 없다 말할뿐이죠.

well, i'm a man of many wishes
i hope my premonition misses
네.. 내가 많은 걸 바라는 남자지만 나의 예감이 틀린거였으면 좋겠어요.

but what I really feel, my eyes won't let me hide
하지만 내가 느끼는 것을 .. 나의 눈이 숨기지 못할거에요...

cause they always start to cry
cause it's time could mean goodbye
왜냐면 내 눈들이 울기 시작할꺼니까요..
왜냐면 지금이 이별을 해야 할때 일지도 모르니까요.

well, i'm a man of many wishes
i hope my premonition misses
네.. 내가 많은 걸 바라는 남자지만
나의 예감이 틀린거였으면 좋겠어요.

but what I really feel, my eyes won't let me hide
하지만 내가 느끼는 것을 .. 나의 눈이 숨기지 못할거에요...

cause they always start to cry
cause it's time could mean goodbye
왜냐면 내 눈들이 울기 시작할거니까요..
왜냐면 지금이 이별을 해야 할때 일 찌도 모르니까요.

 

♩♪♬  

 

그리고 또 하나의 곡은 제가 최고의 라이브 & 애드리브 공연으로 손꼽는 영상이며 하모니카 연주도 명품입니다.

Isn't she lovely는 스티비 원더의 딸이 태어났을 때 너무 기뻐서 만든 곡입니다.

눈으로 딸의 얼굴을 보진 못하지만 "그녀가 정말 사랑스럽지 않나요?" 라고 말하는 딸바보 아빠의 곡입니다. ^^

해당 영상에서 같이 노래부른 여성분이 실제 딸이라고 합니다.

 Stevie Wonder - Isn't she lovely 

노래 가사/번역

 

Isn't she lovely?
그년 정말 사랑스럽지 않나요?
Isn't she wonderful?
그년 정말 멋지지 않나요?
Isn't she precious?
정말 소중하지 않나요?
Less than one minute old
갓 태어난 소중한 생명이죠

 

I never thought through love
전 사랑을 통해서
We'd be making one as lovely as she
이처럼 아름다운 그녀를 가지게 될 것이라고는 생각하지 못했어요
But isn't she lovely made from love?
사랑을 통해 만들어진 이 아이 정말 사랑스럽지 않나요?

 

Isn't she pretty?
그년 정말 예쁘지 않나요?
Truly the Angel's best
천사의 작품 중에서도 최고에요
Boy, I'm so happy, we have been Heaven blessed
아, 너무 행복해요, 천국이 우리에게 축복을 내려주었죠
I can't believe what God has done
하나님께서 하신 놀라운 일을 믿을 수 없어요
Through us He's given life to one
우리를 통해 하나님은 또 하나의 생명을 주셨죠
But isn't she lovely made from love?
사랑을 통해 만들어진 이 아이 정말 사랑스럽지 않나요?

 

Isn't she lovely?
그년 정말 사랑스럽지 않나요?
Life and love are the same
인생과 사랑은 같은 것이죠
Life is Aisha, the meaning of her name
인생이란 그녀의 이름 Aisha(Stevie Wonder의 딸)와 같죠

 

Londie, it could have not been done
Londie(Stevie Wonder의 아내)여,
Without you who conceived the one
그대 없이는 이 아이를 가질 수 없었겠죠
That's so very lovely, made from love
사랑을 통해 만들어진 매우 사랑스러운 아이에요

 

♩♪♬

 

 

Stevie wonder - You are my sunshine of my life

노래 가사/번역

 

You are the sunshine of my life
당신은 제 삶의 햇볕이에요
That's why I'll always be around
그게 제가 항상 당신 주위를 맴도는 이유죠



You are the apple of my eye
당신은 제 눈 속의 사과와 같아요
Forever you'll stay in my heart
영원히 당신은 제 마음속에 남을 거에요



I feel like this is the beginning though I've loved you for a million years
당신은 수 만년동안 사랑해왔지만 지금도 이게 시작인 것만 같아요
And if I thought our love was ending
우리의 사랑이 끝날거라고 생각했다면
I'd find myself drowning in my own tears
전 아무도 제가 흘리는 눈물에 빠져버렸을 거에요



You are the sunshine of my life
당신은 제 삶의 햇볕이에요
That's why I'll always be around
그게 제가 항상 당신 주위를 맴도는 이유죠



You are the apple of my eye
당신은 제 눈 속의 사과와 같아요
Forever you'll stay in my heart
영원히 당신은 제 마음속에 남을 거에요



You must have known that I was lonely
당신은 제가 외로웠다는 걸 알았음이 분명해요
Because you came to my rescue
당신은 저를 구하려 와주었으니까요



And I know that this must be heaven
이 모두가 천국과 같음이 분명하다는 걸 알고 있어요
How could so much love be inside of you?
당신 안의 사랑이 어쩌면 그리도 대단할 수 있나요?



You are the sunshine of my life
당신은 제 삶의 햇볕이에요
That's why I'll always be around
그게 제가 항상 당신 주위를 맴도는 이유죠



You are the apple of my eye
당신은 제 눈 속의 사과와 같아요
Forever you'll stay in my heart
영원히 당신은 제 마음속에 남을 거에요

 

♩♪♬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